본문 바로가기

동대문소식

[엄지신문 1조] 하늘 정원에서 동심을 꿈꾸다!

 

하늘 정원에서 /////!

동대문구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는 청량리역에 있는 롯데마트가 있답니다! 그래서 5월 11일, 엄지 신문 1조도 하늘 공원으로 취재를 나갔답니다. 많은 동대문구 주민들이 알고 있듯이, 이곳에는 영화나 오락과 같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과 각종 먹거리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롯데마트가 하늘공원이라는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늘공원은 롯데마트에서 관리하는 소규모의 공원으로, 롯데마트의 옥상인 9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1조 친구들과 함께 하늘공원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이 사진들은 하늘공원에 조성되어있는 수많은 꽃들과 나무, 잔디의 일부를 찍은 사진들입니다하늘공원이 소규모 공원이기는 하지만, 빌딩 위에 이렇게 넓은 잔디가 있어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인 것 같아요!




위 사진들은 하늘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인공호수를 보여주는 사진들입니. 취재 당시, 5월 답지 않게 매우 더웠습니다. 그래도  하늘공원의 한 쪽 구석에 조성된 인공호수를 산책하며 더위를 삭힐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인공호수에는 오리도 몇 마리 살고 있었습니다! 오리들이 한가롭게 유유히 물 위를 떠다니고, 모이를 먹는 모습이 마치 한 폭의 수채화를 그린 것 같았지요.


 


하늘공원은 롯데마트의 고객들의 편의를 목적으로 하여 조성되었지만, 행사의 장소로서 사용되기도 하네요! 취재 당일, 우리 엄지신문 어린이 기자단 1조가 도착한지 약 1시간 후에 행사 준비를 위해 스태프들이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자세히 살펴보니, 어린이 완구의 홍보를 위한 행사 준비였네요.

 


 

 

 


이 곳은 하늘공원의 정중앙에 위치한 작은 쉼터입니다. 인공호수에서도 내리쬐는 태양을 피하지 못하였다면 이곳이라면 분명 피할 수 있을 거에요. ^^이곳은 특이한 재질의 천막으로 천장이 덮여있어서 시원하고 서늘하였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고,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탁자와 의자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위 사진들은 엄지신문 1조가 쉼터에서 간식 겸 점심을 먹고 있는 사진이군요.

 


하늘공원을 조성하는 것은 롯데마트의 몇 지점들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객편의시설입니다. 청량리점 롯데마트뿐만 아니라 동래점 롯데마트에도 이러한 하늘공원이 조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동대문구의 도심 속을 걷다가, 혹은 롯데마트에서 쇼핑을 하다가 잠시 쉬고 싶을 때 여기 청량리역 롯데마트 하늘공원에 들러 쉴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도 좋을 듯하죠?